본문 바로가기
REVIEW

클로바 프렌즈 미니언즈 AI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by HONEY.BB 2018. 4. 11.

클로바 프렌즈 미니언즈 AI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네이버에서 검색하다가 문득 로그인 칸 아래 미니언 배너가 있길래 미니언을 좋아하는 나는 궁금해서 배너를 클릭했는데

클로바 페이지로 넘어가더라. 뭔가 했더니 클로바 프렌즈 미니언즈라니!! 

클로바 나왔을 때 브라운이 너무 귀여워서 살까말까하다가 내가 그렇게 활용을 잘 할 수 있을까 싶어서 그냥 안샀었는데 미니언이라니..!!

미니언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미니언 만큼은 그냥 지나 칠 수 없었다. 런칭 특가 뜬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남자친구가 깜짝 선물로 시원하게 결제를 해줬다. 정말로 고맙습니다. 캬캬

그래서 받자마자 며칠간 사용해 본 후기를 올려볼까 한다!



우리집으로 받을 수가 없어서 남자친구가 남자친구네 집으로 배송시켰는데 

목요일날 특가 떴을 때 주문하고 토요일날 받았으니까 약 3일만에 받아볼 수 있었다.

 저번주 토요일날 남자친구랑 놀다가 집에 가기전에 남자친구네 가서 택배 개봉을 했다.

남자친구도 궁금해 하는거 같아서 같이 개봉해보기로!

우체국 택배로 배송이 왔고 운송장에 미니언즈케빈이라는 글씨가 인쇄되어있었다. 이때부터 설레고 두근두근거림ㅋㅋ 

아 그리고 네이버뮤직에서 선물하기 딱 좋은 패키지 혜택가 87,000원짜리로 구매했고 패키지인 네이버뮤직 무제한듣기 3개월권으로 받았다.

(네이버 뮤직 쿠폰이 없길래 안받은건가 싶었는데 네이버뮤직 내 이용현황->쿠폰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택배 개봉!!! 혹시 몰라 택배상자 뒤집어서 열었다.

혹시 모를 파손을 대비해 안에 공기 완충제(?) 같은게 하나 들어있었다.



그리고 택배에서 꺼낸 클로바프렌즈미니언 박스와 함께 교환반품신청서가 들어있었다!



그리고 슬리브(?) 같은걸 빼면 AI스피커가 들어있는 본품 상자가 나오는데

깔끔하게 클로바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 형태였다.



전자제품 사면 볼 수있는 씰. 이거 뜯으면 반품 불가.

제발 정상제품이길 바라며 두근두근 씰 개봉! 



마지막 씰을 개봉하고 나면 클로바 프렌즈 미니언즈 스피커가 이렇게 가지런히 들어있다!






여기서 너무 귀엽다 연발ㅋㅋㅋㅋ 남자친구가 이때 잠시 화장실 갔다가 다시 방으로 돌아왔는데

내가 이것 좀 보라고 진짜 겁나 귀엽다고 막 그랬더니 남자친구도 막 하이톤으로 엄청 귀엽다고 같이 난리쳤다.

진짜 이건 안 살 수가 없는 스피커ㅠㅠㅠ



스피커 본체, 전용어댑터와 전용케이블(USB-C타입), 가이드 및 품질보증서, DIY스티커 및 가이드 카드, 그리고 발화문 가이드로

구성품은 이렇게 들어있다.



클로바 프렌즈 미니언즈 스피커 본체의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프렌즈 스피커 자체가 좀 길죽한 스타일이라 미니언중 제일 장신(?) 미니언인 케빈으로 디자인되어있는데

미니언의 시그니처라고 볼 수있는 노란색, 파란색의 원색 배열과 튀어나온 고글, 

그리고 케빈의 삐죽 솟아있는 머리카락까지 이건 안살 수가 없는 퀄리티였다.



본체 자체도 마음에 들었지만 이렇게 자기 마음대로 표정을 꾸밀 수 있는 

DIY 스티커도 함께 들어있어서 정말 좋았다. 






코팅이 되어있긴 하지만 스티커는 뒷부분에 오염물질들이 붙게 되면 접착력도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고

눈 부분 같은 경우는 또 버튼 부분이라 손으로 많이 만지는 부분이라 스티커 코팅도 벗겨질것 같기도 하고 

때도 많이 탈 것 같아서 스티커 말고 플라스틱처럼 뭔가 끼울 수 있는 그런 키트였다면 어땠을까 싶기도 한 부분.



나도 한번 스티커로 꾸며봄. 크크 

뭔가 멍한 표정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미니언즈 스피커는 눈부분이 버튼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짧게 누르면 오디오 재생과 일시정지가 되고 1초 이상 누르면 '클로바'라고 부르지 않아도 음성인식이 시작된다.

버튼 누르는 촉감이라고 해야할까 이부분도 뭔가 헐겁지 않고 딱 적당한 느낌이였음!



그리고 뒷편에는 버튼이 4개가 있고 LED 등이 하나 있는데

위에서 아래부터 차례대로 LED등, 마이크, 블루투스, 볼륨버튼이 있는걸 볼 수 있다.



그리고 뒷면 아래에는 전원을 넣을 수있는 전원케이블 단자가 있다.



그리고 아랫면엔 스피커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버튼이 있다.

짧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3초 이상 누르면 전원이 꺼지는데

그때마다 미니언이 인사를 해주는데 전원 켤때랑 전원끌때랑 음성이 다르게 나오는데 진짜 귀엽다ㅋㅋ



그리고 윗면엔 홈 두개가 있는데 이부분은 음성 수신부로 마이크 음성명력을 인식하는 부분이다.



그리고 하단엔 조명이 삥 둘려져 있는데 '클로바'(클로바앱에서 부르는 명칭도 바꿀 수있다)라고 부르게 되면

녹색등으로 뜨면서 음성을 인식하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알려준다. 아직 빨간색 조명이 뜨는 것은 못봤다.


기본적인 부분은 이렇고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를 본격적으로 쓰려면 필수로 

클로바 앱을 깔고 WIFI로 연결해야 음성인식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고 네이버 계정이 없다면 가입을 한후에 사용을 해야한다.



집 TV를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 이것도 유플러스TV랑 연동이 될까 궁금했는데

네이버뮤직 상세페이지 밑에 보니 아직은 유플러스TV와 연결기능이 제공되지 않고 

차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적혀있는데 공홈에는 이런 글은 안 써져있고 뭐가 맞는건지.. 모르겠다.



그래서 지금부터 며칠동안 사용해본 후기를 적어볼까 한다.


처음 클로바를 켰을 때 미니언 음성이 들리면서 반겨준다. (전원ON/OFF 음성다름)

클로바앱을 깔라고 클로바가 얘기를 해주는데 클로바가 설명해주는대로 설정해주면 몇분내로 설정이 가능하고

와이파이 연결하라고 하는데 그때 심심하지 않게(?)막 미니언이 허밍으로 노래불러주면서 기다려준다. 진짜 귀여움ㅋㅋㅋ

그리고 또 음성인식률도 거의 90%이상으로 아주 만족중이고. 

막 날씨같은거 일일이 찾아보기 귀찮을 때 어디어디시 어느동 날씨 알려줘 이런식으로 말하면 클로바가 친절하게 알려주니까 진짜 편하고

그리고 또 미니언이랑 대화도 가능한데 그 영화에서 나오는 미니언 목소리로 알아들을 수 없는 

미니언어로 나오는데 뭐라하는지 모르지만 진짜 귀엽다.

그리고 미니언 노래불러줘 하면 미니언이 노래 불러주는데 한 3곡?정도가 랜덤으로 나오는 듯 했다.



그리고 또 처음 블루투스 설정 하고 나면 클로바가 

"클로바, 블루투스 연결해줘"라고 하지말고 "클로바, 내폰에 연결해줘"라고 말해주세요." 라고 나한테 훈수두기까지 함ㅋㅋㅋ 

 그 후로 "클로바, 내폰에 연결해줘"라고 말하면 블루투스 연결이 된다. 진짜 신기하고 놀라움의 연속이였다.






나는 네이버 계정은 있지만 네이버 뮤직은 사용하지 않고 멜론 사용자라서 이번 스피커 구매하면서 함께 받은 네이버뮤직 3개월권 끝나면 

블루투스로 멜론 연결해서 들을 예정인데한번 시험삼아 휴대폰이랑 연결해서 블루투스로 멜론으로 노래를 듣는데

그 와중에 "클로바 다음곡으로 넘겨줘"라고 말을 했는데 클로바가 다음 곡으로 넘겨주기까지 했다. 진짜 신기함ㅋㅋ (나만 몰랐던 기능인가일수도)

다음곡 넘기는 건 그냥 직접 휴대폰으로 조작해야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기능이 괜찮은 것 같아서 진짜 만족중이다.

그리고 "클로바. 지금 노래 제목이 뭐야?" 라고 물어봤는데 노래제목을 알수 없다고 하는걸 보니 

이런 기능은 네이버뮤직으로 사용할 때만 가능한 듯.

'


"클로바 라디오 틀어줘"라고 말했는데 아직 라디오 기능은 개발중인듯. 팟캐스트를 재생해준다고 클로바가 말해줌ㅋㅋ

그리고 클로바 빗소리 들려줘 또는 천둥번개소리 들려줘라고 하면 바로 빗소리, 천둥번개 소리도 들려준다.


아 그리고 스피커가 360도로 되어어서 그런지 소리도 꽤 깨끗히 들리고, 음질도 좋다. 

은근히 무게감이 있어서 꽤 긴 디자인인데도 불구하고 안정감이 느껴진다.

디자인적으로 포인트가 많아서 어디다 둬도 포인트가 되서 귀여움 폭발임ㅋㅋㅋ



생각보다 아담한 사이즈에 내장배터리(2,850mAh)도 있어서 완충하고나서 오디오를 5시간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날씨도 따뜻해지고 실외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들고 나가면 딱 좋을 듯함ㅋㅋ 그리고 일단 디자인이 다해서 

밖에 나가서 들으면 시선폭발은 시간 문제인듯ㅋㅋㅋ



이런 AI스피커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디자인도 물론이지만 음성 인식률도 아주 괜찮고 

기능도 괜찮고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도 좋고 아주 마음에 드는 스피커인듯. 아주 만족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