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방법, 쓱페이(SSGPAY)으로 쉽게 사용가능해요!

by HONEY.BB 2017. 12. 15.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방법, 쓱페이(SSGPAY)으로 쉽게 사용가능해요!



방청소하다가 찾은 신세계상품권! 언젠간 쓰겠지 하고 서랍 깊숙이 보관해두고 잊고 있다가 발견했는데

꽁돈 찾은 것 마냥 너무 기뻤다. 안그래도 옷 좀 살까 싶어서 겸사겸사 백화점을 갔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물건이 없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사는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상품권을 온라인에서도 쓸 수 있는지 찾아보니까 

쓱페이(SSGPAY)에서 쓱머니로 전환을 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길래 한번 사용해 본 후기!



내가 원래 가지고 있었던 상품권. 

상품권은 다 되는줄 알고 찾아보니까 쓱페이에서 쓱머니로 전환이 불가능한 상품권이였다.

 왜냐 상품권에 스크래치가 없는 상품권이였기 때문이였다. (옛날에 받은거라 그런지 스크래치가 없는 상품권이였음ㅠㅠ)






물론 스크래치가 없는 상품권도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하긴했다. 

등기우편을 이용해서 상품권을 직접 보낸 후 적립금을 받는 방법도 있었는데 

솔직히 방법은 귀찮기도하고 돈도 들고하니 별로 추천은 안하고 싶다.

홈페이지 찾아보니까 이마트&신세계백화점 상품권샵에서도 각 몰 적립금으로 전환 후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었다. 



찾아보니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에서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으로 교환을 해준다길래

가까운 이마트에 있던 상품권샵에 가서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으로 교환을 받았다.

스크래치가 벗겨지지 않는 한 오프라인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고

스크래치가 벗겨지면 온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문화상품권과 똑같다!



이제 온라인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앱를 다운 받은 후 회원가입을 해준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메뉴(줄 세개)를 눌러준 뒤 전환 아이콘을 눌러준다.



페이지가 바뀌면서 다양한 서브메뉴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신세계상품권 메뉴를 눌러주면

상품권 전환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직접 상품권번호를 촬영 또는 직접입력을 해주면 된다.






나 같은경우는 촬영이 인식이 잘 안되서 일일이 직접 입력해주었다. 



상품권을 전환하려면 상품권 뒷장에 있는 상품권번호와 

상품권 앞장에 있는 스크래치를 긁어주면 6자리 숫자가 나오는데 

이 부분은 PIN번호로 상품권 전환할때 꼭 필요한 숫자다.

(스크래치 벗겨지면 오직 온라인에서만 사용가능!)



상품권번호와 PIN번호를 입력해주고 아래 전환동의부분에 체크 표시를 해주고 전환버튼을 눌러주면

화면이 바뀌면서 전환이 완료됐다는 이미지가 뜬다.



앱 메인화면에서 현재 SSG머니를 볼 수 있고 저 부분을 누른 후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바코드 부분이 함께 뜨면서 현재 잔액이 보여진다. (이미 쓴건 비밀ㅋㅋㅋ)

바코드부분을 보여주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쉽게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세상 참 좋아졌다.


이렇게 신세계상품권 온라인으로 전환방법을 알아봤는데 

가끔씩 상품권이 들어오는데 이 방법으로 온라인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