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2017

by HONEY.BB 2017. 7. 4.


2017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대한항공을 이용하게되면 구간별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이렇게 쌓인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나는 아직 대한항공을 많이 이용하지 않아서 마일리지라고 할 것도 없지만(슬프다) 혹시라도 마일리지를 사용해 국내나 해외로 떠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해보시라고 한번 정리해봤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성수기 기간 안내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하게 되면 성수기 기간에는 비수기보다 많은 마일리지가 공제된다. 

크게 3개의 국내선, 미주이외 노선, 미주노선으로 나뉘어져 있고 노선에 따라 성수기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는 노선과 일정에 따라 

성수기 기간을 참고하면 되겠다.


(주1) 대양주-남미 간 여정은 보너스 항공권 이용이 제한되며

(주2) 북미-남미 간 여정(로스앤젤레스-상파울루)은 미주 출발 성수기가 적용 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고 마일리지를 이용하시길 바란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할 시에 조건이 붙는데, 그 조건은 아래와 같다.


- 보너스 항공권 발권 시 공제 마일리지 이외에 세금 및 수수료가 부과

- 한국 국내선은 최소 $15이상, 국제선은 최소 $37이상의 세금 및 수수료가 부과 되며 이용 좌석, 여정, 환율 및 해당 국가와 항공사 규정에 따라 변동

- 편도 보너스의 공제 마일리지는 왕복 공제 마일리지의 50%



대한항공 공제 마일리지 표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표에 보기 쉽도록 포토샵에서 약간 수정을 해봤다. 

성수기 때의 마일리지 공제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성수기 요금 부분에 하늘색으로 강조해봤다.

한국내 국내선으로 성수기 때 이용 시 일반석은 15,000 / 프레스티지석은 18,000 으로 표기 되어있다.

또한 한국출발 일본,중국/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북미, 대양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남미행의 마일리지도 기재되어있으니 

위의 성수기 기간을 참고하면 되겠다.



다음은 일본에서 출발하여 일본, 중국/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북미, 대양주, 유럽/중동/아프리카, 남이행을 이용할 시 발생되는 마일리지 공제표다.







이 표 역시 잘 정리 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 후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하면 되겠다.



다음으로는 중국/동북아, 동남아, 서남아에서 출발할 때의 마일리지 공제표다. 참고하시길!



다음은 대양주, 북미, 유럽, 서남아에서 출발할 경우의 마일리지 공제표다.

*북미/남미, 유럽/유럽. 서남아/서남아 구간의 경우, 인천을 경유한 여정은 사용이 제한되고 직항편에만 적용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란다.







마일리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안내 페이지 (https://kr.koreanair.com/korea/ko/skypass/redeem.html#_참고! 

부디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래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