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자세히 알아보기

by HONEY.BB 2017. 7. 18.


마이신한포인트로 러브카드포인트를 전환했으니 이제는 마이신한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사용처를 알아보자!

마이신한포인트 자체로도 다른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마이신한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쇼핑 외에도 다행하다.

나도 신한카드를 사용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를 보기 쉽게 수정해봤다.


마이신한포인트는  · myLG포인트, 체크myLG포인트, 리워드 포인트가 통합된 신한카드의 대표 포인트 프로그램이고

· 1포인트 이상 적립 시 온라인, 오프라인 포인트가맹점에서 1P단위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다.

(1P=1원, 일부 사용처의 사정에 따라 별도 기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적립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일시불,할부 금액에 대해서 0.1%~2% 적립이 되고

특별적립으로는 카드상품별 특별가맹점에서 기본 적립률과 상관없이 이용금액에 대해 최고 10% 특별 적립이 된다고 한다!

더 자세항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될 것같다.


* 주요사용처 이미지 출처:신한카드 홈페이지(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point/my_sh_point/useGuide.jsp)




마이신한포인트의 주요사용처로는 쇼핑, 외식, 주유, 공과금납부, 보험, 문화/생활, 항공, 금융으로 8개의 사용처로 구분되어있다.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쇼핑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로 외식부분이 있는데 사용할 곳이 제일 많은 곳이 아닐까 싶다.  






신한카드에서 운영하는 올댓쇼핑이나, 

4대 백화점, 11번가나 G마켓, 옥션, 할인점인 이마트나, 홈플러스, 면세점, 가전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인터넷 쇼핑몰과  할인점, 특히 이마트를 자주 가는데 요긴하게 쓰고 있다.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외식

신한카드 전회원은 아웃백, 파리바게트, CU등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나는 가끔씩 고기 썰고 싶을 때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에 가거나 집 근처에 빵집이 파리바게트밖에 없기 때문에(ㅠㅠ) 자주 가는 편.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주유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도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나는 뚜벅이족이라 주유소 갈 일이 없긴하지만.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공과금납부

이번에 포인트 사용처 정리하면서 처음 알게 됬는데 포인트로 공과금도 납부가 가능하다! 






지방세 납부는 ARS, 현장납부 등은 포인트로 납부가 불가능 하고 온라인납부와 은행CD/ATM기를 통해 포인트 납부가 가능하다고 한다.

국세 납부 같은 경우는 현장납부로 포인트 납부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서 납부하면 좋을 것 같다.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보험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보험에서도 포인트 납부가 가능하다.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문화/생활

온라인 컨텐츠, 영화관, 학습지, 행정안전부 수수료 납부 등을 포인트를 사용해 이용할 수 있다.






게임 좋아하는 분들은 포인트를 이용해 게임 내 아이템같은 걸 사도 될 듯하고, 짱파일, 엠파일, 토토디스크 파일공유 사이트도 있으니 

여기서 다양한 컨텐츠들을 다운 받는 것도 좋은 것 같다. SBS, KBS의 방송 컨텐츠나 네이트,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도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한 것 같다.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항공

항공부분에는 제주항공이 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구매 시 20%까지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고 한다.

마이신한포인트로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도 가능하다!

마이신한포인트 주요사용처 - 금융

신한금융그룹 내의 금융부분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에 포인트로 납입금이라던가 수수료, 보험료등을 포인트로 납부가 가능하다.



정리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한달에 그리 큰 금액을 사용하는 편이 아니라 포인트가 금방 쌓이는 편은 아니지만 

1포인트가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긴하게 써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