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신한러브카드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하기

by HONEY.BB 2017. 7. 16.

신한LOVE카드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하기



약 4~5년정도 신한LOVE신용카드를 사용중이다. 원래 국내전용으로 8천원의 연회비 내고 사용하다가 

비자카드가 필요하게 되서 비자카드로 다시 발급받아서 해외겸용으로 년 1만원의 연회비를 내고 사용중이다.

혼자서 영화를 자주보는 편인데 CGV에서 할인을 자주 받는편이라 잘 사용중이다.

(비록 월 1회에 통합할인한도내에서 따라 다르지만..) 






신한러브카드를 사용하면 LOVE카드포인트라고 해서 이용금액의 약 0.2%이 포인트로 적립이 된다.

※참고, 신한은행 또는 신한금융투자 CMA 결제계좌 지정 고객 0.2% 적립이 되고 신한은행 금융 상품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추가 0.5% 적립이 된다!

나같은 경우는 신한은행계좌로 카드대금이 결제되는 경우라 0,2%의 LOVE카드포인트가 적립이 되고 있다.


 0.2%이라도 잊고있다가 확인해보면 은근히(?) 쌓여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 

LOVE카드포인트 자체로도 신한카드 Love 통합할인한도 상향, 연회비 결제, 마이신한포인트 전환, 신한은행 대출이자 상환등으로 

사용할 수있지만 LOVE카드포인트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는게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서 나는 포인트 전환을 해서 사용하고 있다.

그렇기때문에 신한 LOVE카드포인트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메뉴혜택→포인트조회


컴퓨터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처음 들어가게 되면 이것 저것 설치할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나는 모바일 어플로 들어가서 보는 편이다.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하기전에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을 해보자!


 일단 신한카드 어플을 실행한 후 첫 페이지에 보면 왼쪽 상단의 3줄로 되어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그 부분을 터치해준다.

그러면 왼쪽에 주르륵 메뉴가 뜨는데 그 중, 혜택이라는 메뉴를 터치해주면 화면이 바뀌며 소메뉴들이 또 주르륵 뜬다. 

거기서 포인트 밑에 포인트 조회 탭를 눌러주면 지금 현재 적립되어있는 포인트들을 볼 수있다. 

나 같은 경우 7월 15일 날짜로 마이신한포인트는 3,058P. 러브카드포인트는 17,074포인트가 있었다.

포인트가 어떻게 적립되었는지는 상세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상세하게 볼 수있다.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 했으니 이제는 포인트를 전환해줄 차례다. 아래 전환이라는 메뉴를 눌러줘도 

똑같은 창이 뜨긴하지만 정석적인 방법으로 해봤다.

메뉴→혜택→포인트전환(전환대상 선택)


포인트 전환 창이 뜨면서 현재 있는 포인트와 어떤 포인트를 전환할 것인지 선택하라고 뜬다. 

여기에서 마이신한포인트와 LOVE카드포인트의 전환 신청이 가능하다. 

마이신한포인트는 다양한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한데 아래 이미지에 있는 것처럼 포인트가 전환이 가능하다.

마이신한포인트는 청구대금은 물론 현금 캐시백, 아모레퍼시픽뷰티포인트, 아시아나, 대한항공등 다양한 곳으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다. 






원하는 곳으로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니 자주 사용하는 곳으로 포인트를 몰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메뉴→혜택→포인트전환(전환대상 선택→전환신청포인트 입력)


포인트전환 페이지에서 전환할 포인트를 선택해준다. LOVE카드 포인트를 전환할 것이기때문에 LOVE카드포인트를 선택하고

전환 후의 포인트는 마이신한 포인트를 눌러준 후, 아래에서 해당되는 카드를 선택해준다. 그리고 두번째 단계에서 전환 신청할 포인트를 입력해준다. 

나는 전체 보유포인트를 신청했다.


메뉴→혜택→포인트전환→본인인증(카드인증or신한FAN)→완료


그리고 나면 본인인증을 하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카드인증이나 신한FAN을 이용해서 인증을 하라고 하는데

카드로 인증하려면 입력해야할 사항들이 많기 때문에 귀찮으니 나는 간단하게 신한FAN 앱카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하고있다. 

본인인증을 하고 나면 마이신한포인트로 전환 완료가 된다! 신한카드 어플을 이용해서 정말 간단하게 LOVE카드포인트를 전환을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