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멜론할인 SKT T멤버쉽으로 저렴하게 이용하자

by HONEY.BB 2017. 10. 26.

멜론할인 SKT T멤버쉽으로 저렴하게 이용하자



국내1위 음원사이트 멜론은 지금은 카카오가 최대주주가 되어서 카카오에 다 넘어간줄 알았으나 

아직 SKT의 지분이 어느정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 SKT T멤버쉽을 이용해서 멜론할인을 받을 수가 있는데

예전엔 매달 T멤버쉽 포인트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매년 무료로 듣는거나 다름이 없었는데 

어느새부턴가 포인트를 쓸 수 있는 한도가 적어졌다.... 뭐 어찌됐던 연 3회까지만 받을 수 있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포인트를 알차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서 포스팅 해본다.



멜론할인을 받을 수 있는 SKT T멤버쉽의 혜택은 모든 고객들에게 프리클럽, 스트리밍 클럽 3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T플 멤버쉽 고객에게는 MP3 다운 상품, 무제한 듣기+MP3 다운 상품 5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할인한도가 차감되는 혜택이라 할인금액 상당의 T멤버쉽포인트가 차감된다.

또 T멤버쉽 잔여 할인한도 부족시 이용불가니 본인의 포인트가 얼마나 남았는지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다.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알아봤으니 이제는 멜론할인을 받을 수 있는 SKT T멤버쉽 혜택을 적용해보자!

아무래도 PC버전보다 스마트폰이 더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도 하고 사용하는게 쉬우니까 멜론어플로 설명해봅니다.



메뉴 → 해당요금제


멜론앱을 실행하면 왼쪽 상단에 세줄로된 메뉴아이콘이 있는데 이 부분을 터치해주면 옆으로 메뉴바가 하나가 뜬다.

거기서 보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텍스트로 보여지는데 이 부분을 터치를 해준다.



내정보 → 이용권관리

내정보가 담긴 페이지가 뜨는데 이부분에서 아래로 내려주면 이용권 관리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부분을 터치해준다.



이용권 관리 → 결제방법 변경/관리






이용권관리 페이지로 바뀌면는데 여기서 위에 결제방법변경/관리 탭을 터치해주면 결제방법을 바꿀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된다.

멜론할인을 위해 여기서 T멤버십 할인 부분에 있는 사용버튼을 눌러준다.



T멤버십할인한도 조회 → 사용


그러면 T멤버쉽 할인한도를 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T멤버쉽 카드번호 또는 T멤버쉽 제휴 신용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T멤버쉽 할인한도 조회결과가 나오면서 얼마나 남았는지를 알 수 있다.

여기서 할인한도 차감 정기결제를 1회만 차감할 것인지 모두 차감할 것인지 선택한 뒤 사용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결제방법 체크 → 결제방법 변경하기


그러면 화면이 또 바뀌면서 결제방법을 뭘로 할 것인지 선택을 하고

 이용약관, 매월 정기결제 동의등에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고 아래 결제방법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나는 스트리밍클럽 요금제를 월 6,600원에 사용하고 있는데 T멤버십 30%을 사용하게 되면 

1,800원이 할인되서 최종금액 4,200원(부과세 별도)이 나오게된다.



휴대폰결제 → 결제하기


나는 SKT라 SKT휴대폰 결제로 체크했다. 휴대폰결제 창이 뜨면 여기서 휴대전화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SMS인증번호를 받아주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약관에 체크해준 뒤 결제하기를 눌러준다.

그러면 T멤버쉽을 이용해 멜론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고 나면 이렇게 완료됐다는 페이지가 뜬다.

그리고 결제 방법에 SKT청구서 결제 +SKT T멤버십으로 결제방법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총결제금액은 아직 6,000원으로 뜨지만 청구서에서 T멤버십 할인이 되서 나가기 때문에 청구서에는 4,200원으로 나올거다!

비록 이번년도가 2달밖에 안남았지만 그래도 이제야 확인하고 2달이라도 받는게 어디냐며 수긍중이다.


아무튼멜론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멜론할인을 T멤버쉽으로 저렴하게 이용하는지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