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써니뱅크로 환전 쉽게 해봐요

by HONEY.BB 2017. 11. 10.

써니뱅크로 환전 쉽게 해봐요



외국으로 여행을 가거나 일이 있을때 꼭~! 해야되는 환전!

직접 은행에 방문해도 되긴하지만, 시간이 없거나 은행가기가 귀찮아질 때 모바일 은행을 이용해서 환전을 하는 편이다.

모바일 은행을 이용해서 몇번 터치만 해주면 손쉽게 환전이 가능하다니 정말 세상이 좋아진 것 같다!

나도 몇년전부터 해외 여행을 다니게 되면서 정말 유용하게 쓰는 모바일 은행이 있는데 바로 써니뱅크다.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이라 쓰기도 쓰지만 회원은 물론 비회원도 우대환전을 해주는 참 고마운 앱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이번에 일본으로 여행을 가게되서 또 이번에도 어김없이 써니뱅크에서 아주 쉽게 엔화로 환전을 했다.

써니뱅크로 환전 쉽게 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메뉴→환전→누구나 환전


써니뱅크를 실행한 뒤 메인화면에서 환전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환전 페이지가 뜨는데

여기에는 제일 많이 쓰이는 달러, 엔화, 유로화의 지금 환율을 보여주는데 지금 현재 환율이 어떤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은 점인 것 같다.

그리고 그 아래에 누구나 환전 탭을 눌러준다.






보통 제일 많이 쓰이는 달러, 엔화, 유로 같은 경우는 회원 90%, 비회원은 70%으로 해주고 있는데

회원가입 해도 90%로 우대해주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한 뒤에 우대 환율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홍보하는거 아님)




누구나 환전 안내페이지 → 환전통화&금액 입력 


환전 신청 전에 이런저런 유의사항과 동의를 하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동의란에 체크를 해준뒤에

캡쳐 사진엔 없지만  신청하기 버튼에 '로그인하여 신청하기' 와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버튼을 터치해주고 사용하면 된다.

비회원 신청하기로 하는 경우에는 성명과,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이 가능한 것 같았다!

나는 이미 로그인한 상태였기 때문에 어쨌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줬다.






그리고 페이지가 바뀐 뒤 환전금액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환전 통화를 선택해주고 환전할 금액을 입력해주면 된다.

나는 일본 여행을 하러 가기때문에 엔화로, 그리고 환전금액은 일단 101,000엔으로 적어줬다.

신청 가능금액은 12,000엔 에서 101,000엔까지다.



수령정보 입력


그리고 이제는 수령을 어디서 할건지 수령지점과 수령일을 적어주면 된다.

거의 대부분 분들이 공항점에서 많이 하시기도 하고 나도 공항에서 찾는게 더 편해서 공항점으로 하는 편이다!

ATM에서 돈을 찾을 것인지, 창구에서 찾을 것인지 물어보는데 편한곳에서 찾으시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언제 외화를 찾을건지 날짜도 지정해주면 된다. 환전 당일날 외화를 찾는건 불가능하다고 하니 알아두셔야 하겠다!

다 지정했으면 다음 버튼을 터치해준다!




결제하기


결제방식은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두가지의 방법이 있었다. 

하나는 신한계좌에서 출금 방식, 그리고 또 하나는 가상계좌 입금방식이 있는데 이 부분도 편한 부분으로 선택하면 될 듯하다.




신한통장에 잔고가 부족했기 때문에 나는 가상 계좌 입금 방식으로 선택했다.

말그대로 가상 계좌 번호를 생성해주는데 그 가상계좌번호로 돈을 입금하면 환전신청이 되는 방식이다.



가상계좌입금방식 안내 SMS → 입금이 잘 됐는지 확인하기!


가상계좌입금 방식으로 선택하면 계좌번호와 입금할 금액이 문자메세지로 도착한다.

30분내로 SMS에 있는 가상계좌번호로 돈을 입금하면 환전신청이 끝난다.

그리고 써니뱅크앱 -> 메뉴 -> 외환 -> 환전모바일금고 탭으로 들어가보면 아직 미수령된 엔화가 보관 되어있다.

선택한 날짜에 수령지점을 찾아가서 환전번호와 신분증을 보여준 뒤 신청한 금액을 받으면 진짜 완전 쉽게 외화수령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