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G 모니터 24인치 24BK550YW 화이트 구매 후기

by HONEY.BB 2020. 5. 19.

LG 모니터 24인치 24BK550YW 화이트 구매 후기

회사에서 듀얼모니터를 쓰다가 집에서 작업할 때  15인치 노트북 모니터로만 작업하려니 너무 답답해서 모니터 구매를 생각했다.
내가 모니터를 구매하기전 선택사항은  1. 무조건 화이트일 것 2. 24인치 이내일 것 3. 적당한 가격대 (20만원 초반대) 이정도였다.
1번은 내 방이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 어두운 색이 들어가면 그만큼 작아보여서 방에 있는 가구들이 어두운 색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책상, 노트북,  키보드도 화이트라 이왕 사는거 통일감있게 하고 싶어서였고,
2번은  책상의 길이가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 최대한 24인치 내외의 모니터였으면 좋겠다 싶었고,
3번은 누구나 원하겠지만 적당한 가격대였으면 좋겠고 거기에 괜찮은 성능이면 좋겠다 싶어서 였다.
위의 목적을 가지고 며칠정도 찾아보다가 딱 마음에 드는 모니터를 발견했는데 이게 바로 LG전자 모니터 24BK550YW였다.
화이트색상에 20만원 초반대의 가격이라 마음에 들었는데 다양한 기능도 많아서 잘 샀구나 싶었다.
전자기기에 지식이 많이 있는 편이 아니라 세세한 리뷰는 어렵지만 아무튼 내 돈주고 내가 산 모니터 간단 리뷰글!

조금이나마 더 저렴하게 구매해보고자 다나와에서 검색 후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했다.
1000원 할인쿠폰을 주길래 211,000원에 파는거 21만원에 구매했고 공휴일빼고 왔으니 따지고보면 하루만에 도착했다.

아이패드와 택배 비교컷. 생각보다 큰 택배상자에 놀랐다.
24인치 이상의 모니터는 택배상자가 얼마나 크단거야.

봉하면 맨 첫번째로 보이는 구성품들!
CD랑 각종 지류들, 전원코드, HDMI케이블, 스탠드베이스, 스탠드 바디, 케이블 홀더 등이 들어있다.

두번째 칸에는 모니터가 안전하게 포장되어있는 모습!

정확한 구성품들은 모니터 외 CD와 각종 메뉴얼들, 전원코드, HDMI케이블, Display port 케이블, 
스탠드베이스, 스탠드바디, 케이블 홀더 등이 들어있다.

엄청 큰 모니터. 또 아이패드와 비교. 확실히 화이트라 그런지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다.

요즘 모니터 디자인과는 다르게 예전 CRT 모니터의 향수를 느끼게 주는 모니터 버튼 디자인.

어댑터가 모니터 안에 있기도 해서 그런지 뒷편이 두꺼운 편이다.
이 기능을 위해 산건 아니지만 틸트, 피벗, 높이조절, 스위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만큼의 두께야 뭐 뒷편이라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 부분이였다.

아 그리고 내장 스피커도 있긴 한데 웅웅되는 느낌이지만  막귀인 나는 그렇게 못 들어줄 정도는 아니다.
소리에 민감한 분들은 따로 스피커를 사서 쓰는 편이 좋다.

D-SUB, DVI, HDMI, DP1.2, USP UP, USB2.0 등
다양한 포트들이 마련되어있어서 다양한 컴퓨터에서도 사용 가능 할듯 싶다.

짜잔. 모니터 스탠드 조립 후 책상에 거치한 모습. 
일단 화이트 색상이라 기존 노트북과 책상 등과 색상이 맞아서 아주 만족한다!
모니터 하나 놨더니 책상이 꽉찬다.  15인치와 24인치 크기가 어마어마하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너무 커서 더 작은걸로 사야됐나 싶기도 했지만  지금은 적응되서 잘 사용하고 있다.
이젠 되려 노트북 화면을 못보겠다.
모니터 보니 그동안 15인치로 작업을 어떻게 했나 모르겠네ㅋㅋ

처음 모니터를 켰을 때 느껴진 건 엄청 누런 느낌이여서 이 부분은 설정에서 바꿔주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는 부분이긴한데..
사용자 설정으로 바꿔줬는데도 노트북 화면과 모니터 화면을 같이 봤을 때 색상차이는 좀 있는 편이였다.
노트북은 쨍하다면 모니터는 약간 노랗고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 그래서 그런지 눈의 피로는 없는 편이다.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어느정도 색상은 감안해야하니 왔다갔다하면서 색상 보는중인데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봐서 현재 잘 사용중!

HDMI 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을 꽂은 상태.

모니터 뒷쪽으로는 케이블 홀더가 있어서  깔끔하게 선정리도 가능하다.

이 기능을 위해  산건 아니지만 피벗 기능이 있어서 이런식으로 세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블로그나 신문, 기사나 코딩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 아주 탁월한 기능이 아닐까 싶다.
거의 3주째 쓰고 있는데 저렴한 가격에 잘 샀다고 생각중!

화이트 색상의 24인치의 적당한 크기의 모니터,  틸트, 피벗, 높이조절, 스위블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게다가 20만원 초반대의 가성비의 모니터를 원하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모니터 24BK550Y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