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by HONEY.BB 2017. 10. 10.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블로그는 네이버가 짱인줄 알고 지냈던 몇년전의 나. 

한창 다른 블로그로 갈아탈까 생각중에 우연히 한 커뮤니티에서 어떤 분이 티스토리 초대장을 나눠준다는 글이 올라와있길래

냉큼 신청해서 초대장을 받을 수 있었다. 그렇게 티스토리를 알게 되었는데 티스토리의 매력이라면 자기 입맛에 맛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는 점이 컸는데, 그때 마침 HTML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매번 스킨도 바꾸면서 열심히 일기와 취미 위주로 올리다가

또 귀찮음이 도져서 몇년간 방치해뒀다가 뭔가 기록을 하고 싶어져서 다시 시작하게 된건 작년 7월쯤이였다. 

다시 시작한 블로그 역시 일기위주의 개인적인 글이 올라오는 것이 끝이였다. 


그러다가 5월말쯤 어찌저찌 광고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수익이 목적이 아니였지만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로 인해서 수익이 들어온다는게 신기해서 반신반의하며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게 되었던게 지난 6월 중반쯤이였다.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를 4번에 통과하고 (약 2주가 걸렸다!) 애드고시를 통과하자마자 핀번호를 받기 위해서 

핀번호 우편을 신청했는데 한 세달정도가 지나도록 핀번호가 적인 우편물이 오지 않았다. 왜 그런가 했더니 내가 주소를 잘못 적은 것이였다. (이럴수가) 

그것도 모르고 한달 정도 지났는데도 안와서 다시 PIN번호를 다시 발급 받았고 이 역시도 잘못 기재된 주소로 도착했을 것이였다.

 핀번호는 총 3번을 신청을 할 수 있는데 그것도 모르고 2번을 핀번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쳤었다. (바보같았음)

잘못된 주소라는 걸 알게된건 9월 12일쯤. 그래서 주소도 변경하고 다시 핀번호를 받기 위해 다시 신청을 했다.

핀번호를 신청하고서 우편물은 기억에서 지울때쯤 그때 온다는 말에 잊고 있다가 약 한달간 PC로 구글애드센스 페이지를 

어제 오랜만에 들어갔는데 글쎄.. 



네?????????????

PIN번호를 인증 할수 있는 기간이 1개월도 남지 않았고 PIN인증을 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는 빨간 알림창이 날 반겼다.

아직 우편물을 못받았는데.. 순간 동공지진이 일어났고 이 사태를 어쩌면 좋은가 하고 막 찾아봤더랬다. 






다행이도 PIN번호를 3번이나 요청했는데도 불구하고 못받았을 경우에 이를 구원(?)해주는 인증제도가 있었다.

계좌에 등록된 수취인 이름과 우편주소가 보이도록 스캔한 주민등록증, 은행입츨급내역서, 또는 전화요금 고지서의 이미지 파일을 첨부해 

양식과 함께 보내주면 된다고 한다. (생각보다 요구하는 게 많아서 그냥 우편을 받아야겠구나 싶었다.) 

통신요금이나 이런건 거의 이메일이나 스마트 청구서로 받아서 집에 우편물이 올일이 없는데  그래도 혹시 몰라서 통신요금 고지서를 

우편물로 변경을 했는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했던가



왜이리 안오나 우체통도 살펴보고 혹시나 광고물이랑 같이 겹쳐서 버려진거 아닐까 혼자 이런저런 생각도 다해보고ㅋㅋㅋ 

그러다가 도착한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9월 12일날 신청하고 오늘 10월 10일에 도착했으니까 딱 4주걸렸다!

왜이리 안와 할때 쯤 오는 거 보니 진짜 기억에서 잊을 쯤에 오는게 확실하다. 나는 말레이시아에서 우편물이 날라왔다.



내가 주소를 잘못 써 넣은게 이 사건의 발단이였지만ㅋㅋㅋ 이 우편물을 받기 위해 약 3~4개월동안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막상 받고 나니 더 기쁘다. 이제 구글애드센스 페이지 위에 빨간 알림창을 안봐도 된당!



모서리 부분을 뜯고 안에 내용물을 확인해보면 이게 전부다.

핀번호는 도대체 어떻게 올까 싶었는데 숫자 6자리로 되어있었고 왼쪽에 적힌 단계별로 핀번호를 입력해주면 되는 것이였다.






이렇게 쉬운건데.. 이 우편물을 받기 위해 난 그동안 얼마나 기다려야했던 것인가!



PIN번호를 입력해주니 PIN번호 인증하라는 알림창은 지워지고 아직 통장 계좌를 안 넣어놔서 그런지 

이제 빨간 알림창에는 지급보류만 걸려있다는 알림만 뜬다. 수익은 정말 얼마 안되서 진짜 꽁돈이라고 생각하고 

잊고 있다가 또 확인해보면  어느정도 수익이 쌓여있을꺼라고 생각중ㅋㅋ 얼른 지급받을 통장 번호도 입력해둬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