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2017.05.01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다녀옴

by HONEY.BB 2017. 5. 2.



2월초에 얼리버드 티켓으로 예매해놓고 가기만을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드디어 드디어! 5월 1일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을 가게 됐다.




DDP 배움터 건물 앞 매표소에서 예매해뒀던 티켓을 손쉽게 찾았다.

티켓 이미지는 랜덤으로 나오는 것 같았다. 그중에서 우리는 몬스터 대학교 일러스트가 나온 티켓 당첨!

근로자의 날인데 설마 사람이 많겠어? 하고 설마설마하고 갔는데 사람이 꽤 많이 있어서 놀랬다.

역시는 역시.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유리에 버즈 스케치가 붙어있었당. 두근두근! 

저 문을 통과하면 전시회 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안에 들어가보니 이런식으로  액자, 캔버스 등에 담겨진 다양한 사이즈들의 포스터들이 벽에 걸려져 있었다.

전시장 안에는 사진 촬영이 불가능해서 이걸 배경으로 두고 사진 찍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포스터 말고도 마련된 거대한 캐릭터 모형들(우디,버즈,마이크,설리반)이 있어서 

여기에서도 함께 사진 찍는 굉장히 사람들이 많았다.

그래도 나는 들어가기전에 찍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금방 찍을 수 있었는데

주말같은 날에는 어떻게 찍나 싶다... 어후



다 보고 나와서 찍으려고 했는데 사람이 많이 몰리는 바람에 정작 내가 좋아하는 몬주 주인공들이랑은 

사진을 못찍어따... 흑흑 슬프다.. 그래도 가서 사진을 찍었다는 것에 위안을...



- 이번 전시회의 개인적인 느낌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답게 각 애니메이션에 맞는 

캐릭터, 스토리, 세계관들을 어떻게 발전시키고 나아가는지 알 수 있는 전시회였던 것 같다. 

애니메이션 자체를 좋아하거나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전시회가 될 수 있을 듯.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이 애니메이션이 나오기 전까지 얼마나 다양한 작업을  했었는지, 

내가 알던 지금의 캐릭터의 모습과 다른 모습을 보고 신기해하고 그 장면들을 보면서 

다시 회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 나도 그랬으니까ㅋㅋㅋㅋ


우리는 디지털로 제작된 완성된 애니메이션만 보게 되는데

그 이전에 평면에서 다양한 미술 기법들을 이용해 그리는 작업들이 내게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고

나도 나름대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이번 전시회를 보며 다양한 

영감을 받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뭔가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없었다는 것

30주년인 만큼 뭔가 더 재미난 것이 없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전시회였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건 한정된 몇몇 캐릭터 모형밖에 없고.. 뭔가 살짝 아쉬웠던 전시회.




이렇게 끝나나 싶었지만

참새는 방앗간을 지나질 수 없지. 전리품 7개를 얻었습니다ㅋㅋㅋㅋㅋ

구매하고 100원만 더 내면 귀여운 알린이 그려져 있는 비닐봉투에 굿즈들을 담아줍니다.

이런 것까지 생각하고 비닐 봉투까지 구매해준 남치니 고마워♡



남자친구가 통크게 사준 굿즈들! 고마워^0^

나는 토이스토리+몬주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다 관련 굿즈들이다 ㅎㅅㅎ






-랏소 핀뱃지 (4,000원)

알린, 마이크, 설리반, 랏소 하나씩 꼭 사야지 하고 왔는데..  

뺏지가 랏소랑 니모, 빼고는 아예 진열도 안되어있었다. 흑흑 아예 품절인지, 일시품절인지 알수가 없다..

울며 겨자먹기로 랏소만 데려왔다



-토이스토리 랏소모양 키체인(6,000원) 

-몬스터대학교 설리반모양 키체인(6,000원)

살 생각은 없었는데.. 랏소랑 설리반 실루엣 테두리가 너무 귀여워서 두개 다 샀다.




- 엽서 (각각 1,000원)

다른 엽서도 사고 싶었는데 사고 싶었던 것들은 대부분 품절... 당황당황 이것도 영영 품절인가요..ㅠㅠ 안돼

그래도 안 살수가 없어서 마이크 2장, 우디 1장으로 마음을 달래본다.

엽서치고 굉장히 두꺼워서 만족중이다.





- 픽사 애니메이션 30주년 특별전 도록 (18,000원)

안 살수가 없어서 제일 먼저 산 도록. 

아직 뜯어보진 않았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번 전시회에 전시됐던 작품들은 

거의 다 수록 되어있다고 해서 구매했다. (내가 산건 아니지만 생색생색)

아직 뜯어보진 않았지만 뭔가 뜯기가 아까워 조금만 모셔두고 조만간 봐야겠다.








댓글